보도 자료

출시
세무비교견적어플 세무통, 무료법인 설립 제공
18-11-30

세무사 찾을 땐 세무통 모바일 이미지


사업을 하다 보면 두가지를 한꺼번에 안고 가야 한다는 것이 사실이다. 사업의 이익 창출과 세금 부담일 것이다. 최근 성실 신고에 대한 검증이 강화되면서 개인사업자들의 세금 부담이 더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한 법인 전환을 고려하는 사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시작부터 법인 설립을 고려하는 사업자도 많다. 개인사업자에 비해 법인사업자는 세금부담이 적으며 대외 신용도가 높아 사업 확장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자금 조달이 용이하여 일정 매출의 이상의 사업자의 경우 법인 전환 시 성실 신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눈 여겨 볼 수 있다.

세무 비교 견적 세무통은 법인사업자를 내려는 예비사업자들은 위한 또 하나의 서비스, 무료법인 설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설립을 하는 과정과 절차는 예비사업자들에게는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일 것이다.

법인 설립 전, 기장을 맡기는 경우 무료법인 설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개인적으로 법인 설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개별 법무사 비용만 40만원~100만원이다. 하지만 세무통 ‘무료법인 설립 서비스’ 를 이용하면 전문 세무사를 통한 One-stop 시스템으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서비스를 제공 받아 볼 수 있다. One-stop 법인 설립, 세무 대행이라는 부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에 법인사업자로 전환하는 사업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현재까지 제휴 세무사 316명 / 2,379,027명(2018년 11월 29일 기준)이 방문한 세무 비교 견적 사이트로 알려진 세무통은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세무O2O플랫폼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비슷한 형태로 여러 업체들이 세무통을 따라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보아 많은 이용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전문 세무사를 찾고 세금 부담을 덜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세무통은 세무를 전혀 알지 못 해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무료법인 설립 △장부 기장 대리 △양도·상속·증여세 신고 대행 △세무 조사·조세 불복 서면 조사 △기타·회계 감사 등의 세무 업무 견적을 신청하고 운영진과의 전화상담까지 마치면 검토된 견적은 앱에 계약된 세무사가 확인할 수 있다.

세무통이 다른 타 세무O2O서비스와 다른 점은, 실 이용자의 세무사 리뷰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온라인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현시대에 맞는 구조이며, 이용자는 각 세무사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고려하고 선택하게 된다는 점을 눈 여겨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