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다운 빠른 성장속도
어디에나 존재하는 정보 비대칭.. 세무사 시장에도 역시나 정보 비대칭은 존재한다. 능력 있는 세무사를 찾고자 하는 납세자와 능력 있는 세무사가 본인의 서비스의 질을 어필할 기회조차 없이 저렴한 가격에 납세자에게 서비스를 공급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서비스의 수요자인 납세자와 공급자인 세무사 모두가 불편한 이 상황에 납세자가 마음 편히 능력 있는 세무사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세무사 업계에 파장을 일으켰던 세무비교견적어플 세무通(통)은 세무사 시장의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소위 호갱이 되는 고객의 부당함을 없애기 위해서 시작되었다.
‘세무통’ 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세금신고가 필요한 모든 사람이 사용 가능한 서비스다. PC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또는 어플을 통해 1분 간단한 견적 요청만으로도 검증된 평균 7명의 세무사/회계사 견적 내역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자신의 사업에 적합한 세무사를 찾기 어려워하는 사장님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10년이상 경력의 회계사 출신의 대표가 고객과 세무사를 연결해주는 O2O 서비스를 제공해온 것이다.
얼마 전, 세무비교견적어플 세무통이 일냈다. 비교 견적 2만건을 돌파 한 것이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답게 성장 속도 또한 따라갈 수 없을 정도다. 세무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장부 기장대리 △기타 회계감사 △양도 상속 증여세 신고 대행 △세무조사 조세 불복 서면조사 등이다.
세무통 김인수 대표가 세무통 서비스를 출시한 이유는 기존 세무회계사무소에 불편한 진실 때문이라고 말을 이었다. 세무서비스는 무형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비자, 공급자 간 정보 비대칭으로 인하여 과거에는 사무장을 고용해서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영업을 위한 사무장 고용으로 성과급과 급여가 발생해 수수료가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다고 한다. 수수료가 높으면, 서비스가 좋아야 할 텐데 세무사가 아닌 사무장이나 직원이 고객 관리를 위임해 고객이 세무사를 만나기는커녕 연락조차도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말을 덧붙였다.
결국 모든 고객이 어느 세무사가 고객에 대한 만족도가 좋은지 어느 분야의 전문가인지 알 수 있다면 고객은 영업을 하는 사무장의 말 속임에 넘어가지 않고 보다 최선의 선택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업종별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세무사 찾아줘 매칭해주며 전문적인 세무사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세무통 실제 이용 고객의 후기까지 볼 수 있어 투명한 기업임을 입증해 주고 있다.
세무비교견적어플 세무通(통)은 세무사를 찾을 수 없는 고객과 자신의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없는 세무사를 위한 영업의 장임과 동시에 모든 납세자를 위한 세무사 찾기 어플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세무통에 검증된 제휴 세무사/회계사만 160여 명이며 누적 견적이 2만 건을 넘었다고 한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답게 세무통을 통해 세무/회계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행보가 기대되는 기업이다.